브랜드 스토리
메르세데스-벤츠 소개
1883년 10월 칼 벤츠는 독일 만하임에 '벤츠 앤 씨에(Benz & Cie)'라는 회사를 설립하여 자동차를 발명하였고 같은 해 고틀립 다임러는 그 곳으로부터 멀지 않은 칸슈타트에서 고속 엔진을 발명하였습니다.
1880년대 이 두 발명가의 발명은 20세기 자동차 산업 운송 수단 자동화의 초석을 세웠을 뿐 아니라 메르세데스-벤츠라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 탄생의 기초를 만들게 됩니다.

1900년 12월 22일 다임러가 설립한 회사 '다임러-모토른-게샬프트(Daimler-Motoren-Gesellschaft(DMG))'에 의해 탄생된 자동차의 이름이었던 '메르세데스'는 많은 변화를 거쳐 1926년 다임러와 벤츠의 합병 이후 세계 최고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벤츠로 자리잡게 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소개
메르세데스-벤츠는 120여 년이란 세월 동안 자동차 역사를 만들어 나가며 세계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로서 그 명성을 이어왔습니다. 현재 메르세데스-벤츠는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 브랜드의 혁신적인 도전, 최고를 위한 열정의 역사 등으로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프리미엄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다임러가 '육지, 바다 그리고 하늘'에서 최고가 되고자 했던 열망을 심볼화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엠블럼인 세 꼭지 별은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상표 중 하나이며 오늘날 전 세계 어디서나 최고의 안전, 품질, 편안함과 매혹적인 스타일을 상징합니다. 또, 메르세데스-벤츠의 엠블럼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전통과 혁신, 그리고 자동차의 미래와 동일시 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로고에 숨겨진 역사의 의미
'메르세데스'는 1902년 상표명으로 공식 등록되었으나, 좀 더 명확한 트레이드 마크가 필요했습니다.
1900년 다임러 사망 후 새로운 경영자로서 두 아들은 다임러(Daimler)가 생전에 아내에게 보낸 엽서에서 다임러가 두에츠(Duetz)에서 살고 있던 집을 별표로 표시했던 것을 기억하고 있었는데 당시 다임러(Daimler)는 그 별이 떠올라 그의 회사와 자동차 제품들을 밝게 비출 것이라고 말하곤 하였습니다.
1909년 삼각 별 문양은 상표로 등록되어, 자동차 전면부 라디에이터 위에 상징문양으로 설치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메르세데스의 별 문양은 품질과 안전성의 표상이 되었고, '메르세데스-벤츠'란 이름은 전세계적으로 전통과 혁신을 뜻하는 용어로 통용 되었습니다.

하늘과 땅 그리고 바다에 이르기까지 운송에 있어 최고를 상징하는 별 문양은 수년에 걸쳐 좀 더 세련되고 현대적인 모습으로 바뀌면서, 오늘날의 최고의 명성과 자부심을 상징하는 삼각별 모양으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