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fety
사각지대 어시스트 (Blind Spot Assist)
사각지대 어시스트(Blind Spot Assist)는 사이드 미러와 룸 미러를 통해서는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의 차량들을 파악하여 운전 중에 발생하는 사고의 위험을 방지해 주는 기능입니다. 차량이 탐지되었을 때, 같은 방향의 사이드 미러에 빨간색 삼각형 모양 불빛이 들어오며, 만약 운전자가 불빛을 보지 못하고 차선 변경 라이트를 켜면 불빛이 깜빡이면서 경고음이 발생합니다. 사각지대 어시스트는 시속 30~250km 의 속도에서 작동을 하며, 시속 30km 이하에서는 노란색 삼각형 모양의 불빛이 들어와 이 기능이 정상 작동할 준비가 되어있음을 나타냅니다.
충돌 방지 어시스트 플러스 (COLLISION PREVENTION ASSIST PLUS)
충돌 방지 어시스트 플러스 기능은 앞에 있는 차량과의 간격이 너무 짧거나 장애물이 탐지되었을 때 계기반에 불빛이 들어와 운전자에게 시각적인 경고를 해 주는 기능입니다. 시속 7~ 250 km 속도로 달리는 차를 감지하며, 시속 7~72km 속도일 때 서 있는 장애물을 인식합니다.

*경고: 해당 기능은 사고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보조 장치이며 모든 상황에서 사고를 막아주는 기능은 아닙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선택사양)
디스트로닉 플러스
앞 범퍼의 센서와 스테레오 카메라를 이용해 앞차와의 간격 인식하여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주행할 수 있도록 속도를 조절해 주는 디스트로닉 기능과 직선 혹은 약간 굽은 도로에서 차선이 명확히 인식될 경우 차량이 차선 가운데로 주행하도록 제어하는 조향 어시스트 기능, 그리고 교통량이 많아 주행과 정지를 반복하는 도로에서 잠시 멈추었을 때 앞 차량이 3초 이내 출발하면 자동으로 따라가는 스탑앤고 파일럿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BAS 플러스
BAS 플러스는 차량에 장착된 센서와 스테레오 카메라를 통해 교차로에 진입하는 차량이나 보행자, 자전거 등을 인식하여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전방의 물체와 충돌을 최대한 피할 수 있도록 브레이크압을 보조해주는 기능입니다.BAS 플러스는 차량에 장착된 센서와 스테레오 카메라를 통해 교차로에 진입하는 차량이나 보행자, 자전거 등을 인식하여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전방의 물체와 충돌을 최대한 피할 수 있도록 브레이크압을 보조해주는 기능입니다.
프리-세이프 브레이크
전방의 보행자를 인식하여 자동으로 속도를 줄여 충돌을 피하는 기능입니다. 시속 72km 이내에서 보행자 인식이 가능하며 시속 50km 이내에서 자동 브레이크 기능이 작동합니다. 차량이나 보행자와 충돌이 일어날 것으로 인식되면 계기반 표시와 경고음을 통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며, 경고음이 울린 후 브레이크에 반응이 나타나지 않으면 자동으로 차량의 속도를 줄여줍니다. 범퍼에 장착되어 있는 센서와 룸 미러 뒤에 장착된 스테레오 카메라를 통해 충돌 여부를 인식합니다.
능동형 사각 지대 어시스트
능동형 사각지대 어시스트는 C 220 d 4MATIC Estate에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 사각지대 어시스트 (Blind Spot Assist) 의 경고 기능에 자동적 제어기능을 추가된 시스템으로 차선변경 시 사고의 위험을 최소화합니다. 운전자가 경고음 발생에도 불구하고 차선 변경을 시도할 경우 해당 방향의 브레이크가 자동적으로 작동하여 차를 차선 안으로 돌아오게 합니다.
능동형 차선 유지 어시스트
능동형 차선 유지 어시스트는 차량 주행 중 의도하지 않은 차선 이탈을 인식하여 스티어링 휠의 진동으로 경고해주고, 한쪽 브레이크를 작동하여 차선 내로 돌아오게 합니다. 이 기능은 시속 60km에서 200km 사이에서 작동하며 만약 운전자가 브레이크 또는 가속페달을 밟거나 스티어링 휠을 강하게 돌리는 등의 행동을 취하는 것이 감지되면 작동을 멈춥니다.
프리-세이프 플러스
프리세이프 플러스에는 후방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경고 기능과 후방 충돌 시 탑승자를 보호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뒤 범퍼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를 통해 후방 충돌의 위험이 감지되면 비상등이 빠른 빈도로 깜빡여 후방 차량의 운전자에게 인지되도록 합니다. 동시에 충돌을 피하지 못할 경우를 대비하여 안전벨트가 자동으로 당겨집니다.
차선 추적 패키지(Lane tracking package)
차선 추적 패키지는 안전하게 차선 변경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안전 보조장치의 조합으로, 사각지대 어시스트와 차선 유지 어시스트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차선 유지 어시스트는 시속 60km~120km로 주행 중 차량이 의도치 않게 차선을 이탈하면 스티어링 휠의 진동을 통해 경고 메시지를 보냅니다. 차량의 앞 유리 뒤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차선인식이 되는데, 이 이미지와 운전자의 행동 분석을 통해 차선 이탈이 의도적인 것인지 아닌지 구별하게 됩니다.

선택 사양